티스토리 뷰



12월 11일 수요일 새벽 5시 UCL 챔피언스리그 아약스와 발렌시아의 경기가 펼쳐집니다. 네덜란드 아약스 요한크루이프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경기로 챔스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 입니다. 

 

 

현재 아약스는 3승1무 승점 10점으로 조 1위에 올라있고 발렌시아는 2승 2무 1패로 승점 8점입니다. 첼시가 승점8점 동률이지만 승자승과 원정다득점 원칙에 따라 3위에 랭크되어있고 릴이 1무 4패 승점 1점 최하위로 탈락이 확정되어 있습니다.

 

오늘 아약스와 발렌시아 그리고 첼시와 릴의 경기에 따라 16강 진출팀이 가려지게 됩니다. 발렌시아는 지난 아약스와의 1차전 홈경기에서 패배를 기록했었기에 오늘 아약스 원정이 매우 부담스러운 상황입니다.

2019년 10월 2일 발렌시아 메스타야 경기장에서 0-3 패배를 당한게 UCL 조별리그 첫 패배였습니다.

 

 

아약스 4-2-3-1

Onana , Tagliafico, Blind, Veltaman, Mazraoui

Alvarez, Martinez, Tadic, Beek, Ziyech, Huntelaar

 

발렌시아 4-5-1

Domenech, Wass, Paulista, Diakhaby, Gaya

Paul, Soler, Coquelin, Parejo, Gameiro

 

오늘 발렌시아와 첼시의 경기 가장 기대되던 이강인 선수의 출전여부는 불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부상으로 명단 제외된 상태입니다. 

아약스는 블린트와 벨트망의 출장정지 징계가 풀려 오늘 발렌시아와의 홈경기에 선발출전합니다. 

아약스는 지난 주말 빌럼에게 홈에서 충격의 0-2 패배를 기록했습니다.

두산 타디치와 훈텔라르가 공격라인을 두텁게 커버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말 레반테와의 경기에서 부상을 당한 실러선은 오늘 경기에 나서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피치니, 곤살로, 게데스, 이강인, 가레이, 망갈라, 실러선 등 주전으로 활약하는 선수들 8명이

오늘 아약스 암스테르담 원정에 나서지 못할 전망입니다.

 

그나마 발렌시아에게 다행인 부분은 공격수 가메이로의 컨디션이 좋다는 점 입니다.

 

아약스는 챔피언스리그 최근 29경기 중 26경기에서 지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챔스 최근 6경기 중 5경기에서 적어도 2골 이사의 득점력을 가동하고 있습니다.

 

 

 

아약스는 발렌시아와의 경기에서 비기기만 해도 16강에 올라가고, 오늘 경기 상관없이 첼시가 릴에게 패한다면 16강에 올라갑니다.

 

 

 

발렌시아는 아약스를 이기면 자력으로 16강에 진출하고, 첼시와 승점에서 동률이 만들어지면 역시 승자승 원칙에 따라 16강으로 갈 수 있습니다.

 

아약스는 지난 주말 리그에서 빌럼에게 충격의 홈 패를 당했습니다. 2년동안 없던 첫 홈 패배입니다.

 

 

발렌시아는 최근 6경기에서 클린시트가 없을 정도로 수비에서 실점이 많습니다. 아약스의 홈이기에 상당히 어려운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이지만 발렌시아도 최근 14경기에서 3번밖에 패가 없는 상황이라 아약스도 방심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팀이 가려지게 될 H조 조별리그 최종전 경기는 12월 11일 수요일 한국시간 새벽 5시 스포티비와 네이버스포츠 다음스포츠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