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FL 잉글리시 풋볼 리그컵 - 카라바오컵 8강 일정 입니다. 단판 토너먼트로 진행되는 8강전 첫 경기는 아스톤빌라와 리버풀이 만나게 됩니다. 그런데 리버풀은 클럽 월드컵 일정으로 18일 몬테레이와의 경기가 카타르에서 예정되어 있어 오늘 아스톤빌라와 8강 카라바오컵 경기를 치를 스쿼드가 생소합니다.

 

 



바로 리버풀 U-23 선수들이 스쿼드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강등권인 아스톤빌라 입장에서는 카라바오컵 우승으로 유로파리그 출전권을 얻을 수 있는 동기가 있지만 리버풀로서는 리그우승과 챔피언스리그 일정을 소화해야 해서 득이 없는 경기로 미련없이 U-23선수들이 나오게 되고 그렇지 않다고 해도 주전들에게 휴식을 부여할 수 있는 경기인데, 클럽월드컵 일정으로 U-23선수들이 나오게 됩니다. 

 

 

 

 

아스톤빌라 4-3-3

Nyland, Taylor, Hause, Konsa, Mohamady

Hourihane, Luiz, Lansbury, Trezeguet, Ghazi, Jota

 



리버풀 4-3-3

Kelleher, Hoever, Boyes, Berg, Larouci, kane

Chirivella, Christie-Davies, Elliot, Stewart, Lonstaff

 

 

아스톤빌라의 홈에서 열리는 경기이기도 하고, 리버풀의 1군 전력도 아닌 U-23 선수들이라 충분히 승리를 거둘 수 있는 경기로 보여집니다.

 

 

상대전적이라는것도 리버풀 1군 팀과 아스톤빌라와의 내용이라 의미가 있고 이번 EFL 카라바오컵 경기에서는 의미가 없습니다. 

 

 

최근 리그에서 리버풀은 무패로 리그 1위를 게속 질주하고 있습니다. 올시즌 맨유와의 1-1 무승부를 제외하고 16승 1무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반면 아스톤빌라는 최근 흐름이 매우 좋지 않습니다. 3연패는 물론이고 강등권인 18위와 승점이 같고 골득실에서 앞서 17위를 겨우 턱걸이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승리가 절실한 아스톤빌라에게 좋은 기회인 카라바오컵 8강전 입니다. 현재 카라바오컵 대진표는 맨체스터시티 vs 옥스포드, 맨유 vs 콜체스터, 레스터 vs 에버튼 입니다.

 

아스톤빌라와 리버풀U-23의 경기는 스포티비온을 통해 12월 18일 수요일 새벽 4시 45분 중계 됩니다.



댓글